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 쓰는 기프티콘, 기프티스타로 팔기

by 우아맘_쑤 2022. 7. 6.


요즘 어떻게 하면 아낄까?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돈을 모아볼까? 어떻게 하면 현금화를 시킬 수 있을까? 매일 끊임없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저만의 안정적인 파이프 라인을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글들을 찾아보기도 하고, 관련된 카페에 들어가 보기도 하고, 관련된 책들을 읽기도 합니다.

제가 갖고 있는 것 중에 가장 쉽게 현금화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생일이나 특별한 날 지인들에게 받은 기프티콘,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은 기프티콘들이 있었습니다. 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프티콘들은 남겨두고 제가 잘 사용하지 않고 묵혀두고만 있는 기프티콘들을 현금화시키자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프티콘을 현금화 시킬 수 있는 어플들을 검색해보니 기프티스타, 니콘내콘, 팔라고 등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어떤 게 내가 기프티콘을 현금화할 때 가장 잘 맞을 것 같은지 알아보았습니다.

'팔라고' 는 개인 간의 거래입니다. 내가 필요 없는 기프티콘을 올리면 다른 사람이 구매를 하고, 구매 한 사람이 구매확정을 눌렀을 때 판매자에게 돈이 입금되는 시스템입니다. 판매자가 금액을 정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물건을 올려놓고 기다려야 한다는 점과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눌러야 돈이 입금된다는 것이 제 스타일에는 맞지 않아서 패스 했습니다.

'니콘내콘'은 모바일 쿠폰 거래 1위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니콘내콘은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올렸을 때 매입 중이라고 뜨면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판매 중인 물량이 많다면 기프티콘을 받지 않습니다. 기프티콘을 판매하기 위해 올렸을 때 판매 의뢰를 해야 하는데요. 그때 기프티콘 판매 의뢰 리뷰 양이 얼만큼인지 알려주어서 편한 점도 있습니다. 판매금은 영업일 기준 2일 후 정산되어 출금이 가능합니다. 출금신청은 0~1시 사이는 서버 점검 시간으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출금은 수수료 없이 전액 출금 가능하며, 영업일 기준 오후 4~5시에 입금됩니다.

'기프티스타'는 기프티 판매와 일반 판매가 있습니다. 기프티 판매는 기프티스타에서 상품을 즉시 매입해서 재판매하는 형태로 정산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금액은 정해진 매입량 안에서 정해진 금액으로 제시가 되고 판매자는 그 금액에 '팔지 말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판매는 기프티스타가 다른 구매자를 찾아서 판매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프티스타가 중개인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구매자를 찾아야만 정산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판매는 정산금액을 직접 정할 수 있고, 정산 금액에 일부 수수료가 포함되어 판매를 하는 방식입니다. 특이하게도 기프티스타는 하루 판매 가능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판매 내역이 없는 최초에는 4만 원 내 가능하고 추후 지속 증가합니다. 정산은 두 가지 판매 방법 모두 기프티캐시로 받게 됩니다. 출금신청은 오전 10시 30분까지 신청한 건은 오전 11시 은행 계좌로 정산이 되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신청 건은 오후 5시 은행 계좌로 정산됩니다. 오후 4시 30분 이후 신청 건은 다음날 정산됩니다. 주말, 공휴일의 경우 그다음 영업일에 정산이 됩니다.

저는 제가 판매할 기프티콘을 올려두고 구매자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싫고, 중개 역할을 해주는 도구 없이 모르는 사람과의 거래가 불안한 점이 내키지 않아서 기프티스타에서 기프티 판매로 기프티콘을 판매했습니다.

제가 판매할 기프티콘 시세를 조회한 후 판매 요청을 누르면 리뷰 중으로 넘어가고 리뷰 완료가 되면 판매하기를 눌러서 승인을 하면 판매가 완료됩니다. 그 후 기프티캐시로 정산이 되면 출금신청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생일날 받았던 잘 먹지 않는 기프티콘 두 개가 남아있어서 판매를 해 보았습니다.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 15,250원, 스타벅스 디저트세트 10,900원에 판매해서 총 26,150원을 현금화시켰습니다. 현금화시킨 돈은 카카오 뱅크 비상금 통장에 옮겨두었습니다. 비상금 통장에 푼돈이지만 조금씩 많아져가는 것을 보니 기분도 덩달아 좋아집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이 아까워서 굳이 먹고 사용하기보다는, 현금화시켜서 저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